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5년05월28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생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쪽지신고하기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통민요, 팝송 등 多장르에 국악 접목…‘신국악의 무한도전’
등록날짜 [ 2014년12월02일 15시33분 ]

사진제공: 소리아그룹


걸그룹 소리아밴드가 신국악의 아름다운 선율을 담은 크리스마스 캐롤을 발매한다.

1일 각종 음원사이트, SNS 등에 공개된 소리아밴드의 디지털 싱글 ‘Eastern Angels Of Winter’는 지난 5월 ‘Heartbeat Of The Deepest Sea’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에 팬들의 기대 속에 탄생한 앨범이다. 이번 겨울앨범에는 감미로운 보컬과 우아한 국악선율의 신국악 캐롤 ‘The First Noel (노엘)’과 꺼지지 않는 영원한 사랑을 섬세한 감성의 국악연주로 표현한 ‘Immortal Love (불멸의 사랑)’ 2곡을 공개했다.
 
그동안 전통민요, 팝송 등 다양한 장르에 국악을 접목해 대중의 호평을 받으며 ‘신국악’의 개척자로 알려진 소리아밴드는 이번 앨범 또한 국악과 캐롤의 만남이라는 새로운 도전을 통해 발매 첫날 각종 SNS에서 이미 50,000회 이상의 조회를 기록하며, 전통음악의 대중화와 현대화에 걸맞는 음악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소리아밴드 일동은 “소리아밴드를 아끼고 사랑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담아 크리스마스 카드를 쓰는 심정으로 이번 앨범을 준비했다”며 “올해 유난히 힘들고 어려운 일들을 겪어 지친 국민들에게 성탄절의 사랑과 감사에 대해 나누고 싶었다”며 팬들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했다.
 
한편 소리아밴드 멤버 중 보컬 쏘이와 장구 연주자 타야는 지난 1일 고정출연 중인 MBC ‘고향이 좋다’ 충남 서천 편에서 ‘한산모시’ ‘토종 삼계탕’ ‘유기농 부추전’ 등 서천 특산물을 직접 경험하고 시청자에게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어르신들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서천군에서 운영하고 있는 ‘희망택시’를 직접 타고 주민들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눈길을 끌었다. 소리아밴드는 9월부터 경남 김해(진영), 전남 진도, 강원 영월 등 전국을 순회하며 지역 특산물과 관광자원을 홍보하며 지역의 발전을 응원하고 있다.

올려 0 내려 0
민소이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터넷 서점 알라딘, 2014 올해의 책·저자 온라인 투표 진행 (2014-12-02 16:54:52)
The M.I.N.D, ‘인식바꾸기’ 퍼포먼스 열어 (2014-11-28 16:57:34)
SK텔레콤, 2015년 3분기 실적 ...
[윤옥희소장 내아이 교육]아들...
[기고]2015 미술입시 첫 입문, ...
영국 템즈 강변에 세워진 16번...
전국 자원봉사자, 천 명 모여『...
이케이웍스, 스마트미디어대전...
필하모니안즈 서울, 송년음악회...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현재접속자 1